HOME > 교정클리닉 > 예방교정

예방 교정은 무엇이며 꼭 필요한가요?

정답부터 말하자면 모든경우에 정해진 시기는 없고 어느시기에나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아상태에 따라 적절한 시기는 차이가 있지만 나이 든 사람도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6세의 아동도 때로는 나중에 문제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조기에 교정치료를 받아야 하며 60세인 성인도 삐뚤삐뚤한 치아나 튀어나온 치아를 고치기 위해 교정치료를 받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치료가 빨리되고 불편함도 적은 시기는 9_15세이므로 이 시기에 교정치료를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교정 최적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6세부터 정기적인 진찰을 받아 개개인에 적합한 교정시기를 문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 교정 12세 이후까지 기다렸다 해도 되나요?

기다리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8세 때는 턱뼈를 넓히는 것이 쉽고 고통이 없습니다. 영구치가 처음 날 때는 뼈에 단단하게 고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움직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치아는 점점 단단하게 고정되게 되고 치아를 움직일 때 더 힘이 들고 기간이 더 걸립니다. 20세까지 기다리면 턱뼈를 넓히기 위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방 교정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간단한 경우는 3-6개월 정도 걸리고 뼈가 천천히 자라거나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지 않으면 14개월 정도 걸립니다.

예방 교정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치아발육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9세가 되면 예방교정은 끝납니다. 이후에는 12세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 때 교정장치를 전체적으로 붙여 삐뚤게 난 치아들을 바로잡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