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심미클리닉 > 치아미백이란?

치아미백이란?

사실상 치아의 법랑질과 상아질에 착색된 색깔을 엷게 하는 표백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전혀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단지 기능만의 회복이 아닌 형태의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혹시 존재하는 단점이나 콤플렉 스를 극복하게 해주어 보다 더 자신있고 당당하게 사회생활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 심미적인 측면과 심리적인 측면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치료입니다.
입 주변과 치아는 노출이 가장 심한 안면부위 중에서도 끊임없이 움직여서 눈에 가장 많이 띄는 부위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말할 때, 웃을 때 드러나는 치아의 색깔이나 형태는 외모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변색의 원인은 여러가지이지만 모든 경우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섭 취하는 음료 (콜라, 커피, 홍차 등) 및 음식물 (초콜릿 등),흡연 등에 의해 착색 물질이 치아 법랑질 부위의 아주 미세한 틈 사이로 침투하여 착색을 일으킨 것에 많은 영향을 받았기 때 문에치아 미백술에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사람이 미백이 대상이 되는가?

치아의 색깔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진 모든 사람과 대인관계에 좋은 영향을 주고 싶은 사람, 지금보다 더 밝고 매력적인 미소를 갖고 싶은 사람은 모두 치아 미백술의 후보자입니다.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 의사의 처방과 관리하에 치아 미백을 시행하는 것은 치아에 아무런 해가 없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하얗고 밝은 치아로 인하여 매력적인 미소는 적극적인 사회활동 에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미백치료 후 주의사항

1. 미백치료는 지시사항을 잘 따르시면 아주 심한 변색이 아닌 경우에는 97%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물에 의해 어느 정도 다시 착색이 됩니다. 그러므로 1년에 1~2주 정도 만 관리미백을 하시면 항상 "희고, 밝은 치아"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2. 흡연을 하시는 경우에는 트레이를 제거한 후 최소 2시간 동안 흡연을 삼가십시오.

3. 착색이 잘 되는 음식물(커피, 홍차, 콜라, 초콜릿) 등을 피해야 합니다. 많이 섭취할수록 착색이 더 빨 리 일어납니다. 굳이 먹고 싶다면 이런 음식을 먹은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거나 물로 입 안을 헹궈 내도록 합니다. 미백제 치료에 사용한 치아 틀은 보관해두었다가 매년 1~2주 정도 보조 치료를 해줍 니다. 6개월에 1회 정도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스케일링은 6개월에 1회 정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치약과 칫솔 선택에도 신경을 씁니다. 마모도가 강한 치약과 칫솔을 사용하면 치아가 닳아 오히려 쉽 게 변색이 됩니다. 칫솔은 끝이 둥글고 칫솔모의 윗면이 평평한 것이 좋습니다. 또 손으로 만져서 솔이 부드러운 것이 이와 잇몸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치약은 손으로 만져서 입자가 곱고 부드러운 것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