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심미클리닉 > 주의사항

주의사항

가능하면 미백치료 후 입을 벌린 상태에서 태양아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어야 한다. 실제로 치아구조는 태양광선의 일부를 흡수하며, 이는 미 백약제들이 지속적으로 작용하도록 한다. home bleaching을 시행하는 동안에는 신 과일이나 주스, 탄산음료 그리고 제산제의 사용을 피하도 록 한다. 이들 제품은 미백치료 약제들과 결합하여 미백작용을 둔화시 키거나 구강내에 경미한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치아우식의 발병기회 를 줄이기 위하여 치아미백치료를 하는 동안에는 설탕의 섭치를 줄여야 한다. 왜냐하면, 미백치료 약제들의 효과적인 침투를 위하여 치료 전 치아의 표면을 부식시킬 수도 있는데, 이러한 부식된 치아의 표면에는 세균들 이 쉽게 달라 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치료종료 후에는 치아표면을 자 연스럽고 반짝이는 표면으로 연마해 주어야 한다. 이후 우식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기 위하여 착색을 유발하지 않는 불소 제제를 도포할 수도 있다.


미백치료시 주의사항!

1. 치료 후 24시간 동안 치아가 계속 밝아질 수 있습니다.
시술후 48시간 동안은 색소가 강한 음식...
( 홍차. 커피, 담배,와인, 초콜렛, 녹차, 카레)등의 섭취를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미백치료 후 최소 24시간 동안은 흡연을 삼가 해야 합니다.

3. 시술 후 일시적으로 잇몸이나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다음날 소실되는 증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미백 후 미백 치약을 사용하시는 것도 하얀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며칠간 약제와 트레이를 사용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임산부와 수유부는 미백시술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이갈이 하시는 분은 낮에 착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7. 사용한 트레이는 칫솔로 찬물에 가볍게 세척하신후 건조한 다음 냉장 보관하여 주십시요.

8. 경우에 따라 치료 시기가 길어 질수 있습니다.( * 테트라싸이클린 착색인 경우 )

9. 자가미백 치료 후 미백 효과가 미진한 경우 office bleaching 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0. 치아관리와 1년에 한번 터치 업(touch up bleachung) 미백을 하시면 더 오래 효과가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