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치과 > 충치 예방

어린이 충치 예방

실란트가 주로 씹는 면에 발생하는 충치를 예방한다면 불소도포는 치아사이나 옆면과 같은 평활면에 생기는 충치예방 에 효과적이랍니다. 북소는 산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켜 세균으로 인한 충치를 예방하며, 법량질에 국한된 초기 충치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임상연구 결과 불소도포로 최대 85%까지 충치를 예방할수 있는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유치 어금니가 어느 정도 나온 20개월 영유아기부터 영구치열 완성 후 3년까지는 주기적으로 불소를 발라주는 것이 어린이 충치예방에 좋습니다.
하루 4번의 양치질, 한번의 치실 사용과 더불어 적절한 시기의 실란트도포,3개월간의 불소도포로 충치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치과를 방문해 검진을 받는것이 충치를 예방하는것에 좋습니다.

불소도포

불소는 치아 표면을 튼튼하게 해주어 충치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처치입니다. 치아를 전체적으로 깨끗이 닦아내고 불소트레이에 불소젤을 넣어 1분가량 어린이들이 물고있는 과정을 통해 불소 도포가 됩니다.

실란트도포

실란트는 골이 깊어 충치가 생기기 쉬운 치아에 얇게 플라스틱막을 씌워주는 처치로서 대부분 어금니에 하게 되며 유치, 영구치 모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처음 나오는 6세 구치의 경우 실란트가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치아입니다.